2015년 8월 9일 일요일

내눈을 사로잡은 호야꽃~ 호야꽃말을?! ^^

우리집에 호야꽃이 활짝 피었어요 ♡

호야 꽃말을 바로 검색!! 괜시리 찾아보게되더라구요 ㅋㅋ
<고독한사랑, 아름다운 사랑> 멋지네요


[특징]
덩굴성 다년생 초본으로 줄기는 갈색인데 기근이 발생하며 2∼3m 정도 자란다. 잎은 다육질이고 난상 긴 타원형으로 질기고 둔탁한 광택이 난다. 잎은 대생하며 공을 반으로 잘라 놓은 듯한 형태의 꽃이 별 모양으로 모여서 미황색으로 6∼9월에 핀다. 본 속은 아시아 동부에서 오스트레일리아에 걸쳐 약 200종이 난다.


 



 
 

댓글 4개:

  1. 이 이쁜꽃 이름이 호야꽃이었군요~
    이름이 넘 귀엽네요^^

    답글삭제
  2. 호야꽃이라는 이름이 조금 생소하네요~~ㅎㅎㅎㅎ
   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이 너무 이쁘네요^^

    답글삭제